학생부 종합 실전 전략 공유…이투스, 대학 입시 설명회 성료

사회

뉴스1,

2025년 7월 15일, 오후 02:28

서울 송파구 교통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투스북 입시전략 설명회에서 참석 교사와 강사들이 실전 입시 및 진학 상담 전략에 대한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2025.7.14/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투스에듀는 이투스북의 교강사 커뮤니티 '샘이나'가 주최한 대학 입시 설명회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교통회관 대강당에서 성료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교강사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이후 대입 흐름과 학생부종합전형(학종) 중심의 실전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연사로는 전 대학 입학사정관 실장과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참여했다.

현장에선 실제 사례 기반의 학생부종합전형(학종) 평가 기준 분석과 함께 2028학년도까지 이어지는 입시 변화 흐름을 짚고, 진학 상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공유했다. 또 이투스북 디지털 학습 앱 'Di-ON' 시연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 방안도 소개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강연 자료와 콘텐츠 활용법이 담긴 특별 제작 프로그램 북과 이투스에듀 입시 자료집 '2026 입시 리허설(ver. 2)'이 제공됐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장 교·강사분들이 변화하는 입시 흐름을 더 정확히 이해하고, 실질적인 상담 전략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grown@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