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헌제약의 ‘로리앙 필러‘ 기자간담회 세션에 참여한 전문가들(사진=중헌제약)
참석한 연자들은 “에스테틱 분야 저명한 전문가들을 한곳에 모으기는 절대 쉽지 않은 일”이라며 “단순한 이론을 넘어 실제 임상 경험과 진솔한 관점을 공유하며 에스테틱 의학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뜻깊은 기회”라고 입을 모았다.
압구정오라클피부과의원 박제영 대표원장은 “로리앙 필러의 가장 큰 강점은 필러 자체로만 20편이 넘는 논문으로 뒷받침되는 과학적으로 입증 가능한 제품이라는 확신”이라며 “여기에 FDA 승인 제조 시설에서 비롯된 ‘깨끗함’과 ‘정직한 품질’이 더해져 전 세계에서 가장 순도 높은 필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단언했다.
이는 실제 임상 현장에서 ‘예측 가능한 결과’로 이어진다는 평가다. 런던에서 이번 행사를 찾은 Dr. Sabrina Shah-Desai는 “실제 임상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주입한 그대로의 결과가 매우 예측 가능하고 일관성 있게 나타난다는 것”이라며 “1년 추적 연구에서 98%의 만족도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에서 환자 불만 사례가 전혀 없었다는 점이 로리앙의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같은 필러라도 지역의 미적 취향과 시술 기법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낸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는 의견과 ‘구조, 톤, 움직임 등 어떤 부분에 집중하든 유연하게 적응한다는 점에서 로리앙 필러가 얼마나 다재다능한 제품인지 다시금 느꼈다’는 의견도 함께 제시됐다.
태국에서 온 한 의사는 “태국에 들어오는 제품의 80%가 다양한 인종과 피부 타입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다문화적 장기 임상 연구, 그리고 시술의 정밀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새로운 필러 기술 개발에 협력하고 싶다”고 벍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