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서울 도심 빌딩들이 난방을 가동하며 발생한 수증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2025.12.30/뉴스1 © News1 이호윤 기자
수요일인 7일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 전북동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기온은 전날(6일)보다 5도가량 높겠으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평년 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아침까지 강원내륙·산지, 충북과 전북동부에 오후까지 제주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서울·인천·경기서부는 새벽에 충남권과 전북서부, 경상서부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5~3도, 낮 최고기온은 0~10도가 되겠다.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12~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1~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3도 △강릉 2도 △대전 -1도 △대구 -2도 △전주 -1도 △광주 -1도 △부산 2도 △제주 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춘천 2도 △강릉 6도 △대전 5도 △대구 7도 △전주 5도 △광주 7도 △부산 9도 △제주 10도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동해안·산지, 전남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날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는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으로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shhan@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