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만든다”…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

사회

이데일리,

2026년 1월 19일, 오후 01:56

[이데일리 김정민 기자]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19일부터 2월 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과 홍보에 활용할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동자와 사업주는 물론 청소년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짧은 문장 형태로 작성해 의미와 함께 고용노동부 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누리집, 공모전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노동안전 감수성을 높이는 공감형 메시지나 기본 안전수칙 준수를 유도하는 실천형 메시지 모두 가능하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과 간결성, 안전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3월 11일 발표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이민재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실장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노동자와 사업주뿐 아니라 국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국민의 노동안전 감수성에 다가가는 안전 슬로건을 많이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