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면접·시험 준비 청년 패키지 지원

사회

이데일리,

2026년 1월 19일, 오후 03:16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동두천시가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경기 동두천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이른바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면접과 시험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며 면접 준비 청년에게는 정장 구입·대여,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비용을, 시험 준비 청년에게는 교재비와 수강료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면접 준비 청년은 면접정장 구입·대여 12만원과 사진촬영 2만원, 헤어·메이크업 3만원 등 최대 17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험 준비 청년은 연간 10만원 범위 안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항목은 수강료(최대 10만원) 또는 교재비(최대 3만원) 등이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지원받고자 하는 서비스에 따라 면접확인서, 응시표,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금은 사용한 금액만큼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어학·자격시험 응시자는 5월부터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통해 응시료를 연간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해당 사업 예산이 소진되면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지역명을 ‘동두천’으로 검색한 뒤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