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안산시민의 국회창구 될 것”

사회

이데일리,

2026년 1월 31일, 오후 09:33

[안산=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 겸 국회의원(비례)은 31일 안산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국민과 함께 한 걸음 더’라는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용혜인 국회의원.
행사에는 4·16가족협의회 강지은 회원조직부서장, 4·16안산시민연대 김은호 공동대표, 이창수 안산협동조합협의회장, 강신하 한겨레평화통일포럼 이사장과 시민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용 의원은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혁신성장·기본사회·시민주인 안산’ 비전을 발표했다. 그는 지난해 내란 진상규명, 정권교체,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확대 등을 위해 지역과 현장을 오가며 쌓아온 민생 성과를 설명했다.

기본소득당 안산 지역위원장인 용 의원은 이어 제조업·산업단지 노후화, 인구 유출 등 안산이 직면한 현실을 진단한 뒤 △제조 AI·에너지전환을 결합한 혁신성장 안산 △기본소득과 돌봄·의료·교통을 결합한 기본사회 안산 △시민사회와 주민자치가 주도하는 시민주인 안산 등 세 가지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용 의원은 “안산은 제조 기반과 재생에너지 자원, 탄탄한 시민사회 역량을 갖춘 도시”라며 “에너지 전환과 산업혁신의 성과를 시민에게 돌려주는 기본소득형 정책과 시민 참여 정치가 결합될 때 안산은 수도권 혁신성장을 이끄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안산시민의 국회 창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