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 경기도의원, 의정보고서 발간…김포시장 출마 준비

사회

이데일리,

2026년 2월 04일, 오후 04:42

[김포=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이기형(54·김포4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은 4일 8년간의 의정 성과와 향후 김포 비전을 담은 의정보고서를 발간하고 김포 지하철역에서 시민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기형 경기도의원.
의정보고서에서 이 의원은 김포가 교통·교육·생활환경 전반에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전환점에 와 있다고 진단했다. 서울 편입 논란, 교통 정체, 과밀학급, 생활 인프라 부족 등 그간 누적돼 온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도의원으로서 가능한 모든 제도적 수단을 활용해 해결의 실마리를 만들어 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의원의 주요 성과로는 △일산대교 무료화를 위한 경기도 예산 200억 원 반영 △김포골드라인 증차를 위한 경기도비 지원 근거 마련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학교·유치원 신설 △김포 전역에 반영된 수백억원 규모의 생활 인프라 예산 확보 등이 담겼다.

이 의원은 “지난 8년은 김포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고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증명해 온 시간이었다”며 “이제는 부분이 아니라 김포 전체를 바라보고 더 큰 책임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포의 가치를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하고 삶의 효능감을 높이는 행정이 필요하다”며 “검증된 실력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김포의 변화를 말이 아닌 행정으로 완성할 준비를 차분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달 12월27일 출판기념회를 열고 지지세를 모았다. 조만간 김포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