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산업융합학부, 기술혁신대학으로 승격”

사회

이데일리,

2026년 2월 04일, 오후 05:10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한양대가 올해부터 산업융합학부를 기술혁신대학으로 승격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제공=한양대
한양대는 “재직자 중심 융복합 교육의 성과를 기반으로 산업융합학부를 기술혁신대학으로 승격하고 2026학년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한양대 산업융합학부는 2013년 공과대학 응용시스템학과로 출범한 뒤 2016년 산업융합학부로 개편하면서 재직자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한양대는 이런 경험을 토대로 기술혁신대학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산업융합학부는 기술혁신대학 소속의 핵심 학부로 유지된다. 학부 내에는 경영공학전공·정보공학전공 등 2개 전공이 운영되며 재직자 중심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한양대는 “이번 승격으로 산업융합학부는 한양대 기술혁신대학 소속 핵심 학부로 자리매김하며 향후 추가적 융합 전공 및 재직자 특화 교육과정의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라며 “한양대 기술혁신대학은 재직자 단과대학이라는 국내 최초 모델을 제도적으로 구현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권규현 한양대 기술혁신대학장은 “기술혁신대학·기술경영전문대학원·창업대학원 등 세 축을 통해 글로벌 기술혁신 연구를 선도할 것”이라며 “또한 혁신적인 교육 모델에 기반해 학부와 대학원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육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