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SaaS 형태로 제공되는 만큼, 고객은 초기 설치와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초기 시장에서 투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충전 인프라의 확장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차징허브는 충전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충전소 검색, 예약, 인증, 실시간 충전 상태 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을뿐 아니라, 데이터 연계를 통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고 운영자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사용자와 운영자 간 원활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 같은 데이터 수집 및 운영 역량은 이번 SaaS형 CSMS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출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향후 채비는 CS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충전기 결합 상품 판매를 통해 전기차 인프라 시장 내 경쟁 우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영훈 채비 대표이사는 “회사의 노하우를 집적시킨 SaaS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앱을 통한 통합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사용자와 충전서비스 운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관리와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