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랜티엠은 2024년 7월 B2C 서비스를 출시한 매거진 플랫폼 모아진을 기반으로 2025년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모아진은 현재 국내 대학 및 공공 도서관을 중심으로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B2C 사업 역시 지난 1월 20일 KT의 부가서비스로 채택되며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B2C 사업의 경우 향후 전용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해 고객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모아진 플랫폼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구독자에게 완벽하게 개인화된 ?춤형 매거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미디어 광고/쇼핑몰 플랫폼과 연계해 성장 정체중인 한국 매거진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를 마련,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랜티엠은 2025년 국내 주요 통신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플랜티넷 해외법인 및 하드웨어(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모아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사업의 지속 가능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해 대표이사는 “모아진 사업은 고착되어 있는 한국 매거진 산업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잡지 협회 및 매거진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 한국 매거진 산업의 재도약을 이루어 낼 것”이라며 “매거진의 정제된 정보를 이용하여 고품질의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한국 컨텐츠 확산에 기여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플랜티넷의 강력한 통신 사업자 네트워크와 주요 글로벌 스마트폰 하드웨어 기업과의 굳건한 협력을 바탕으로, 모아진의 사업 기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미 3년 내 모아진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철저한 전략을 준비했고, 올해를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본격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플랜티엠은 이번 대표이사 변경을 계기로 B2C 시장 확대 및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며, 모아진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기존 사업이었던 미디어 광고, 매장 음악 사업과 연계하여, 고객의 공간을 창조하는 복합 컨텐츠 사업자로 발돋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