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명 변경은 ‘하이브 2.0’의 일환이다. 하이브는 지난 2024년 8월 신성장 전략 ‘하이브 2.0’을 공표한 바 있다. 특히 음악사업 분야에서 ‘멀티 레이블 시스템의 고도화’와 ‘멀티 홈, 멀티 장르(Multi-home, Multi-genre) 전략의 구체화’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웠다. ‘멀티 홈, 멀티 장르’는 글로벌 현지 문화와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전개하는 전략이다.
하이브의 일본 본사 하이브 재팬은 “현지 리딩 컴퍼니로서 독립적인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꾸준히 일본 내 ‘멀티 홈, 멀티 장르’ 전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보다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글로벌에 전파하는 ‘비욘드 재팬’(Beyond Japan) 실현을 위해 앞으로 더욱더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