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국군지휘통신사령부와 ‘생성형 AI 솔루션 공급’ 협약

주식

이데일리,

2025년 3월 27일, 오전 10:14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300120)은 최근 국군지휘통신사령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방분야에 생성형 AI 기술 적용은 물론 인공지능 실증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협력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온피플 이석중 대표(왼쪽)와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조재명 사령관이 생성형 AI 기술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라온피플)
라온피플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의 국방분야 적용 방안 공동연구 △국방 및 군사분야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 △생성형 인공지능을 비롯한 첨단 인공지능 기술교육 지원 △생성형 인공지능 실증사업 공동추진 등 국방분야에 활용될 다양한 AI 기술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라온피플과 국통사는 AI 기술의 구체적인 협력을 위해 공동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한편, 정기적인 회의와 워크숍을 개최하고 연구 및 개발 자료를 상호 공유하는 등 생성형 AI 기술의 적용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첨단 AI 기술을 활용한 국방분야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라온피플 이석중대표와 윤기욱 연구소장(CTO)을 비롯,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조재명사령관(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AI 기술을 활용한 전략 등 구체적인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