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후 2시 20분 현재 에스엠코어는 전 거래일보다 3.57%(155원) 오른 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스엠코어의 최대주주는 SK로 최근 SK그룹 차원의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움직임이 시장의 주목을 받음으로써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SK온의 미국 법인 SK배터리아메리카(SKBAT)는 최근 로봇 자동화 기업 유일로보틱스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콜옵션(매도청구권) 조건이 포함된 주주간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SK온은 물류 자동화 및 산업용 로봇 분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미국 내 배터리 공장 자동화 설비를 위한 논의도 지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엠코어는 반도체, 이차전지, 석유화학, 타이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AGV(Automated Guided Vehicle),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등 물류 자동화 관련 설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SK그룹과의 공동영업과 개발을 강화해 주요 제조업 계열사 및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자동화 물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엠코어 관계자는 “주요 산업의 자동화 영역에서 포트폴리오 확대 및 고성장이 예상되는 인도에서 대규모 수주를 잇따라 체결하고 있다”며 “SK그룹 내 다양한 산업 계열사와의 사업 시너지를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