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집사, '가성비 좋은 집' 서비스 출시…투명한 거래 돕는다

주식

이데일리,

2025년 7월 11일, 오전 10:50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주거 정보 플랫폼 안전집사가 토스의 ‘앱인토스’(App in Toss)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서비스 ‘가성비 좋은 집 찾기’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안전집사)
‘가성비 좋은 집’은 복잡한 부동산 정보나 공인중개사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는다. 사용자는 주소와 금액만 입력하면 해당 지역 및 금액대에서 집의 가격 대비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를 등수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교통 접근성, 면적, 연식, 치안 등 집의 가치를 결정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가격 결정 요인별로 순위를 시각화해서 보여준다.

기존 다른 서비스는 예비 세입자가 부동산 시세나 집의 실제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 각종 사이트를 비교하거나 중개인에게 문의해야 한다. 그러나 ‘가성비 좋은 집 찾기’는 지역 및 금액대 기준 집의 가격 대비 가치를 분석해주는 만큼 예비 세입자가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계약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은 “안전집사의 이번 제휴는 금융 생활과 밀접한 플랫폼인 토스 앱에서 ‘가성비 좋은 집’ 서비스를 별도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앱인토스는 토스가 내부적으로 엄선한 우수 생활 서비스들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이다.

회사 측은 “‘가성비 좋은 집’ 서비스는 누구나 객관적 기준으로 집의 가치를 비교하고,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