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트럼프 저출산 정책 코인 '베이비붐'과 오퍼월 제휴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1월 06일, 오후 02:03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종합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236810)가 자사의 오퍼월 네트워크 서비스 ‘애디슨’이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베이비붐(BabyBoom)’의 전용 앱 서비스에 연동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엔비티)
회사 측은 이번 제휴가 블록체인 리워드 생태계에 광고형 보상 플랫폼이 결합한 사례인 만큼,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참여형 보상 경험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베이비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저출산 대응 정책 코인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리워드 시스템을 통해 지역별 출산율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구 감소가 심각한 지역에 더 높은 리워드를 제공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난제의 기술적·경제적 방식 해결을 지향하는 베이비붐토큰(BBT)은 현재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으며, 블록체인 보안 감사 기업 써틱(Certik)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완료해 기술적 안정성도 확보했다.

이번 제휴로 베이비붐 앱 내에 애디슨 오퍼월이 연동되면 사용자는 앱 설치나 콘텐츠 시청, 구독 등 간단한 미션 수행만으로 토큰 또는 포인트 형태의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광고주는 정밀한 타깃 마케팅과 성과 중심의 광고 집행이 가능해지고, 파트너사는 새로운 유입 경로와 수익 다각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입장이다.

엔비티는 이번 제휴가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서비스에 오퍼월 네트워크가 결합된 첫 사례인 만큼, 향후 AI와 광고 데이터를 결합한 리워드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