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KCC모멘티브 해외법인들과 제조생산관리시스템 계약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1월 06일, 오후 02:39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인스웨이브(450520)가 영국·브라질 등 복수의 KCC모멘티브 해외 법인들과 ‘MES’(제조생산관리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인스웨이브는 MES 사업 부문의 주요 레퍼런스를 확보했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사진=인스웨이브)
KCC모멘티브는 2019년 KCC 컨소시엄이 글로벌 첨단 화학기업 모멘티브를 인수하며 출범한 기업으로, 올해 1월 최종 합병을 완료했다. 이후 실리콘 및 관련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으며, 이번 MES 도입은 해외 생산기지의 체계적 운영과 품질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인스웨이브의 MES 플랫폼은 웹표준 기반 아키텍처를 적용해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실행력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본사와 해외 공장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통합 관리와 빠른 문제 대응이 가능해졌다.

글로벌 특수화학기업인 KCC모멘티브의 해외 공장에 인스웨이브 솔루션이 도입된 것은, 향후 해외 수주 확대의 발판이 될 뿐 아니라 인스웨이브가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스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당사의 기술력과 해외 확장성이 입증된 사례로, 앞으로도 글로벌 제조업계의 디지털 전환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