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앱코)
게이밍기어 사업부의 고성장이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게이밍기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및 전분기대비 모두 40% 이상 늘었다. 프리미엄 PC방 시장 확대와 함께 문화시설 내 기념품 매장에서 판매되는 굿즈의 판매 호조가 주효했다.
앱코는 국내 게이밍기어 1위 기업으로 최근 e스포츠와 K-콘텐츠 확산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부연했다. 특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등 한류 콘텐츠를 계기로 K-굿즈 열풍이 확산되며 앱코의 ‘단청 키보드’가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앱코 관계자는 “게이밍기어와 오피스기어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익성과 브랜드 가치를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