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케이앤디)
회사의 주요 사업 부문 전반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합성피혁 부문에서는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 및 매출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자동차 분야 매출 확대 및 헤드셋(BOSE) 판매량 증가가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디케이앤디는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며 외형 성장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합성피혁 분야에서는 군납 영역 매출 확대를 핵심 추진 전략으로 삼고, 품질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제품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자 사업 부문에서는 미국법인 역량 강화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 다양한 바이어와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디케이앤디는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2023년부터 지속가능한 친환경 섬유 소재인 비건 레더(식물성 인조 가죽) 연구·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유럽 친환경 섬유품질인증에서 1등급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글로벌 신발용 합성피혁 시장 업계 1위 제조사인 대만 삼방화학 및 중국 쩐타이와 협력하고 있다.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는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응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각 사업 부문에서 전략적 접근을 통한 매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지속하면서, OEM 전략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