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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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2025년 11월 18일, 오전 09:09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삼성증권이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울러 2021년 신설된 한국능률협회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도 5년 연속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측은 “기업으로서 단순히 수익 창출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것”이라며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만족도조사 평가 이래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하며,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NCSI, KCSI가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한다면 KS-SQI는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전달 과정의 품질을 평가한다.

아울러 KCPI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상의 6대 판매 원칙을 중심으로 소비자 보호를 위해 기업이 각 소비 단계별로 구매(이용) 전, 구매(이용) 시, 구매(이용) 후 지켜야 할 ‘소비자 6대 권리’를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수이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광장 △소비자평가단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원칙 교육 △연 4회 자체 미스터리 쇼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CSI, KCSI, KS-SQI 등 3대 고객 만족 지수에서 이룬 모든 성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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