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구강 질환은 단순한 통증을 넘어 심장·신장·간 등 주요 장기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상 징후가 가정에서 쉽게 발견되지 않는 특성 때문에 많은 보호자들이 조기 진단의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검진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박성은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건강검진센터장은 “사람에서도 치아 건강은 오복 중 하나일 만큼 중요한 영역이다. 하지만 반려동물은 양치질 등 관리가 쉽지 않아 보호자분들이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고 말했으며, 서율지 건강검진센터장은 “이번 구강 검진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보호자가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관리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삼천당제약은 일본 교리츠제약(Kyoritsu Seiyaku)의 반려동물 전용 구강보조제 ‘덴탈바이오(DENTALBIO)’를 국내에 독점 수입·정식 출시해 선보일 예정이다. 덴탈바이오는 반려동물의 치석·구취·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도록 설계된 과학 기반의 구강 케어 제품이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덴탈바이오는 반려동물의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 미생물 균형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군”이라며 “이번 메가주를 통해 보호자분들이 반려동물 구강 케어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별 구강검진 이벤트는 메가주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삼천당제약과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는 이번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 구강 건강 증진과 예방 중심의 반려동물 의료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며, 더불어 센터 내 운영 중인 전문 치과 클리닉을 통해 연중 체계적인 구강 진료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