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토스페이먼츠와 협업…PG서비스·온라인 마케팅 제휴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2월 04일, 오전 11:06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토스페이먼츠와 손잡고 기업·소상공인의 ‘O2O 성장 솔루션’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온오프라인의 연계성이 더욱 중요해진 시장에서 양사 고객사의 효율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스토어링크의 온라인 마케팅과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인프라 간 접점을 설계해, 편리한 결제 및 광고 효율을 넘어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성장 구조를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PG(전자지급결제대행) 수수료 혜택과 마케팅 지원을 결합해 각 사의 고객사가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호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토어링크 고객은 토스페이먼츠 결제 대행 신규 계약 시 가입비·관리비 면제, 보증보험료 최소화, 정산 주기 단축 등 다양한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페이먼츠 고객은 스토어링크의 SNS·리뷰 마케팅, 성과 분석 기반 컨설팅 등 이커머스 초기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할인 또는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PG 서비스를 새로 도입하는 브랜드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토스페이먼츠의 고객 특성과 업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맞춤형 마케팅과 PG 서비스 연계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 및 브랜딩 캠페인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국내외 주요 플랫폼의 대규모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지원해 온 기업이다. 토스페이먼츠는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가맹점을 빠르게 확장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결제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김경진 토스페이먼츠 팀장은 “스토어링크와의 협업을 통해 가맹점이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커머스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업·소상공인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솔루션을 최적의 비용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토스페이먼츠와 스토어링크의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가 사업과 마케팅 전반에서 더 나은 선택지를 확보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