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PG(전자지급결제대행) 수수료 혜택과 마케팅 지원을 결합해 각 사의 고객사가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호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토어링크 고객은 토스페이먼츠 결제 대행 신규 계약 시 가입비·관리비 면제, 보증보험료 최소화, 정산 주기 단축 등 다양한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페이먼츠 고객은 스토어링크의 SNS·리뷰 마케팅, 성과 분석 기반 컨설팅 등 이커머스 초기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할인 또는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PG 서비스를 새로 도입하는 브랜드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토스페이먼츠의 고객 특성과 업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맞춤형 마케팅과 PG 서비스 연계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 및 브랜딩 캠페인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국내외 주요 플랫폼의 대규모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지원해 온 기업이다. 토스페이먼츠는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가맹점을 빠르게 확장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결제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김경진 토스페이먼츠 팀장은 “스토어링크와의 협업을 통해 가맹점이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커머스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업·소상공인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솔루션을 최적의 비용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토스페이먼츠와 스토어링크의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가 사업과 마케팅 전반에서 더 나은 선택지를 확보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