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츠 CI (사진=위츠)
위츠는 꾸준한 기술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3개년 동안 직접수출 실적에서 매년 1000만불 이상을 안정적으로 달성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위츠의 지난해 매출은 908억원으로 이 중 10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 올해는 3분기 누적 매출만 1241억원으로 전년 연간 매출을 이미 넘어선 수준을 기록해, 내년도에는 수출과 매출 모두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 비중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위츠는 전력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가전·전장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스마트폰·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무선충전 모듈 및 무선충전기를 국내외 주요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또 전력전송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 내장형 무선충전기, EV 유무선 충전기 등 전력전송 전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넓혀 가며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미니 LED 기반 커브드(Curved) 게이밍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이며 카지노 게이밍 장비 산업에도 신규 진출하는 등 고객사 다변화와 해외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은 해외 수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위츠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력전송 솔루션 및 모바일 무선충전 사업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 확대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출을 더욱 확대해 국가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