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타디스테크놀로지와 중동지역 EV 프로젝트 협력

주식

이데일리,

2025년 12월 31일, 오전 09:18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보안 전문기업 아우토크립트(331740)는 중동에서 수주한 전기차 프로젝트를 위해 전기차 충전 및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타디스테크놀로지와 협력해 공동 수행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아우토크립트가 주도하는 중동 지역 글로벌 주문자위탁생산(OEM) 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양사는 해외 전기차 충전시설 관제 시스템 공급 계약 체결을 계기로 본격적인 중동 시장 진출과 함께 글로벌 사업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아우토크립트는 세계 수준의 V2X 및 AI 모빌리티 보안 역량을 투입하고 타디스테크놀로지의 고도화된 충전 인프라 관제 기술력을 결합해 프로젝트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타디스테크놀로지는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글로벌 EV 충전 솔루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앞선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수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협력은 중동지역에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 및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기술 기업들이 역할을 분담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단순 공급 관계를 넘어 중장기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는 평가다.

이석우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중동 시장은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전략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OEM과 연계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축적하고 국내 기술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용권 타디스테크놀로지 대표는 “글로벌 AI 모빌리티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아우토크립트와 뜻깊은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양사의 기술적 시너지를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가 보유한 충전 인프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중동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