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본 세션에서는 2026년 글로벌 자산시장 전망 및 상품 투자 전략을 비롯해 부동산 시장의 중장기적 관점, 증여·상속 등 자산 승계 및 절세 전략 등 헤리티지 자산 관리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본 행사에 앞서 사전 신청한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세무·부동산·신탁 전문가와의 ‘1:1 맞춤형 컨설팅’은 고객들의 실질적인 고민을 해결해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현장에서 제공된 ‘2026 헤리티지솔루션’ 책자는 세무·부동산·자산 승계·유언대용신탁과 관련한 삼성증권의 통찰과 수십년 노하우를 집약한 한정판 자료로, 자산가들 사이에서 소장 가치가 높은 텍스트로 평가받으며 주목을 끌었다고 부연했다.
앞서 삼성증권은 초고액자산가 시장의 패러다임이 ‘자산 관리’뿐만 아니라 ‘세대간 자산 이전’으로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지난해 말 세무·부동산·법무 등 헤리티지컨설팅 전문 인력과 신탁 상품 조직을 통합한 ‘헤리티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해당 본부는 가업 승계, 부동산 투자 자문, 유언대용신탁 등 개인별 상황에 맞춘 입체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실장 양완모 부사장은 “삼성증권은 고객이 일궈낸 소중한 자산이 세대를 이어가는 위대한 유산(Heritage)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통찰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