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라잇썸(LIGHTSUM)’ 상아·초원·주현, 오늘 첫 유닛 출격

주식

이데일리,

2026년 1월 15일, 오전 09:37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182360)) 소속 걸그룹 라잇썸(LIGHTSUM) 상아, 초원, 주현이 첫 유닛 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라잇썸 상아, 초원, 주현의 디지털 싱글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상아, 초원, 주현)’와 라이브 클립을 공개한다.

이번 싱글은 라잇썸의 첫 유닛 프로젝트로, 상아, 초원, 주현의 개성 있는 보컬이 만나 라잇썸의 기존 음악 세계와는 또 다른 결을 선명하게 드러낼 예정이다. 세 멤버는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 커버 영상을 통해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디지털 싱글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상아, 초원, 주현)’는 비투비의 히트곡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를 라잇썸 유닛만의 색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한 담백한 편곡에 세 멤버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아름다움과 아픔이 교차하는 감정을 깊이 있게 그려낸다.

라잇썸 첫 유닛인 상아, 초원, 주현은 음원 발매와 함께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상아, 초원, 주현)’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