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액티브배당 펀드, 1년 수익률 109%…국내 주식형 1위

주식

이데일리,

2026년 1월 19일, 오전 09:34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KB자산운용은 ‘KB액티브배당 펀드’가 배당 투자 대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KB액티브배당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09.22%에 이른다. 같은 기간 벤치마크(BM)인 코스피 지수 수익률 92.15%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국내 주식형 액티브 배당펀드 60종 중 1위에 해당한다.

최근 3년 수익률은 132%를 웃돈다. 2010년 8월 설정 이후 연평균 수익률은 약 28%로 같은 기간 시장 평균 수익률 약 11% 대비 두 배 이상 높다.

KB액티브배당 펀드는 고배당 핵심 우량주를 중심으로 선별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 변화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단순히 배당수익률이나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에 한정하지 않고 실적 성장에 기반해 배당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투자한다.

아울러 시장 트렌드에 맞게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국내 증시를 주도하는 산업의 핵심 종목을 선별적으로 담는다. 이를 통해 배당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식이다.

범광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배당 투자에 대한 제도·환경적 여건이 개선되는 가운데 KB액티브배당 펀드는 검증된 성과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배당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투자자에게 차별화된 투자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액티브배당 펀드는 KB국민은행, KB증권,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증권, 한화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