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라이는 기존 에이치아이디(HID) 카드 기반 인프라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안면인식, 지문인식, 모바일 키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통합 지원하는 고객 맞춤형 플랫폼 ‘알페타(Alpeta)’를 적용해 중앙 관제 효율을 높였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외에 아랍에미리트(UAE) 등 인근 국가로의 확장도 협의 중이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예멘 기간 통신망을 운영하는 예멘텔레콤(Yemen Telecom)의 본사 및 주요 시설에 통합 보안 시스템을 수주 및 구축했다. 안면인식과 지문인식 시스템이 동시에 도입됐으며 관리자 개인용컴퓨터(PC)에서 임직원 지문 등록 및 인증 처리를 수행하는 구조를 적용했다.
쿠웨이트의 경우 정부 산하 최대 교육기관인 응용교육훈련청(PAAET)에 위변조 분석(안티스푸핑) 기능이 적용된 안면인식 솔루션을 공급했다. 다수의 캠퍼스와 훈련기관을 하나로 묶는 중앙 관리 구조를 채택했으며 현지 파트너사의 모바일 근태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교직원 및 운영 인력의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장명훈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사장은 “중동 산업, 통신, 교육 분야 핵심 기관들이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를 선택한 것은 솔루션의 안정성과 확장성이 입증된 것”이라며 “기술력과 해외 현지에 최적화된 기술 지원을 통해 글로벌 보안 시장 점유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