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즈항공, 수익성 개선 통해 실적 반등…흑자전환 달성

주식

이데일리,

2026년 2월 09일, 오전 09:54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하이즈항공(221840)은 감사 전 재무제표 기준 당해 사업연도 실적에서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흑자전환을 달성하며, 5개년 연속 적자에서 탈피했다고 9일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하이즈항공의 비용 구조 개선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손익 지표는 뚜렷한 개선세를 보였다. 당해 사업연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3.3% 증가하며 흑자로 전환됐으며, 당기순이익도 127.2% 증가해 흑자전환했다. 이번 실적은 회사가 장기간 이어졌던 적자 구조를 벗어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실적 반등의 주요 배경으로는 인력 운영 효율화 및 원가구조 고도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꼽힌다. 회사는 인건비 및 제조 원가 구조 전반에 대한 점검과 운영 효율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고 수익 구조가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즈항공 관계자는 “외형 성장에 앞서 사업 구조 전반의 체질 개선에 집중해 온 전략이 실적에 반영되고 있다”며 “향후에는 매출액 증가뿐만 아니라 비용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기반 확보를 중심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즈항공은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에 대한 공시를 통해 관련 내용을 투자자 및 시장에 공개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