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글로벌 아티스트 ‘세븐틴’과 협업…’퍼즐 세븐틴’, 170개국 정식 출시

게임

OSEN,

2025년 4월 03일, 오후 05:54

하이브IM 제공.

[OSEN=고용준 기자] 하이브IM이 글로벌 아티스트 ‘세븐틴’과 협업해 첫 공식 게임을 출시했다. 매치3 퍼즐의 재미와 세븐틴의 매력이 어우러진 ‘퍼즐 세븐틴’은 지난 1일 170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이브IM은 지난 1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을 전 세계 170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즐 세븐틴’은 글로벌 아티스트 ‘세븐틴’과 협업해 제작된 첫 공식 게임으로, 세븐틴의 감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팬들에게 친숙한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멤버들은 물론, 세븐틴의 스토리가 반영된 시나리오와 다채로운 꾸미기 요소가 어우러져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퍼즐 플레이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강화 학습 AI를 활용해 설계됐다. 간단한 조작 방식에 전략적인 퍼즐 요소를 더해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친구들과 게임 내에서 소통하고 미니룸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하이브IM은 ‘퍼즐 세븐틴’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세븐틴’ 공식 응원봉에서 착안한 캐릭터 ‘봉봉이’ 데코 아이템과 퍼즐 아이템 ‘하트 시간권 13시간’을 제공한다. 이어, 4월 2일부터는 세븐틴 멤버 원우가 직접 그린 ‘퍼즐 보이 로고 액자’가 특별 보상으로 추가 지급된다.

또한, ‘퍼즐 보이 Ep.02’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번 영상에서는 원우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퍼즐 10판을 실패 없이 클리어하는 도전에 나서고, 성공하면 특별 골드 보상을 획득하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퍼즐 세븐틴’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