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한국생산성본부, 청렴사회 구현 맞손…MOU체결

정치

뉴스1,

2025년 11월 28일, 오후 03:30

유철환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5월 21일 충남 홍성 충남교육청에서 열린 미래세대 청렴교육 활성화를 위한 권익위-충남도교육청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11.28/뉴스1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와 한국생산성본부는 28일 국민 권익구제와 청렴 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권익위는 청렴연수원을 통해 민원 담당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권익구제(고충민원, 제도개선, 행정심판) 역량 강화 교육과 공직자·학생·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청렴 교육을 진행해 왔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발전법'에 따라 1957년에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으로 컨설팅·교육·연구 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국민권익 보호와 청렴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장기적으로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이뤄내고자 체결됐다.

국민권익위와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민 권익구제 및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교육 활성화 △공공·민간부문 권익구제·청렴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기법 및 경험 공유 등을 위해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두 기관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함으로써 청렴 교육을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철환 국민권익위 위원장은 "국민의 권익이 보호되고 청렴한 사회일수록 사회의 신뢰 수준이 높고 지속 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권익 보호와 청렴이라는 핵심 가치가 우리 사회에 튼튼하게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ine124@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