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뉴욕 마라톤' 에피소드 마침내 공개..."기어서라도 완주하겠다"(나 혼자 산다)

연예

MHN스포츠,

2024년 11월 21일, 오후 03:00

(MHN스포츠 안시현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대회 도전기가 펼쳐진다. 
`

오는 22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세계 6대 마라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기안84는 생애 첫 풀코스 마라톤 완주 성공에 이어 마라토너들의 꿈의 무대인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했다. 그는 첫 풀코스 마라톤의 기록인 ‘4시간 47분 08초’를 경신하기 위해 약 1년간 체계적인 연습을 해왔다고.

기안84가 도전하는 뉴욕 마라톤 대회는 스태튼 아일랜드에서 출발해 센트럴파크까지, 뉴욕의 총 5개 자치구를 모두 통과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다. 공개된 사진 속에 기안84는 4시간 안에 풀코스를 완주하는 ‘서브4’ 기록을 목표로 자신만의 전략을 짜는 모습이 담겨있다.

기안84는 42.195km 코스 구간별 특징을 체크하고, 그에 따른 페이스를 정해 계획을 세운다. 과연 그의 전략은 어떤 것일지, 또 그의 전략이 잘 통했을지 기대가 쏠린다. 또한 기안84는 “달리기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기어서라도 완주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마인드컨트롤에 집중한다.

마라톤 당일 새벽 4시,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 같은 마음으로 준비물을 꼼꼼히 챙긴 기안84는 비장한 표정으로 전 세계 러너들 사이에서 출발선에 선다. 

앞서 기안84는 대회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완주 소식을 전하며, “응원 와주신 교민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우면서 뒤질 뻔한 묘한 꿈을 꾼 기분입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도전기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완주 후 바닥에 앉아 있는 사진을 함께 공개한 그의 게시물에는 “너무 멋있다”, “완주 축하합니다!”, “방송 기대할게요” 등의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도전 비하인드는 오는 22일 오후 11시 10분 ‘나 혼자 산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