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Whiplash' 영어 버전 공개…글로벌 시상식 무대 정조준

연예

MHN스포츠,

2025년 3월 27일, 오후 11:50

(MHN스포츠 윤세호 인턴기자) 그룹 에스파(aespa)의 메가 히트곡 ‘Whiplash’가 영어 버전으로 재탄생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스파는 27일 오후 1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Whiplash’의 영어 버전인 ‘Whiplash (English Ver.)’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버전은 원곡의 강렬한 비트와 속도감을 유지한 영어 가사를 통해 글로벌 팬층과의 공감대를 넓힌다.

이번 싱글에는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재해석한 ‘Whiplash (Steve Aoki Remix)’도 함께 수록됐다. Tech House 스타일로 재구성된 리믹스 버전은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을 돋보이게 만들며 색다른 청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Whiplash’는 지난 2024년 발매 당시에도 미니멀한 트랙과 중독성 있는 탑라인, 그리고 에스파 특유의 쿨한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가사에는 틀에 갇히지 않고 거침없이 나아가는 에스파의 당당한 매력을 담아냈다.

특히 에스파는 오는 29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2025’(Billboard’s Women in Music 2025)에서 영어 버전 ‘Whiplash’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에스파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2025'에서 '올해의 그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MHN스포츠 DB,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