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측 "악성 게시글, 다수 확인…강력 법적 대응"

연예

뉴스1,

2025년 4월 03일, 오후 05:49

빅뱅 지드래곤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 측이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3일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공식 팬 소통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다"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소속사는 "이는 단순한 의견을 넘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사실과 다른 정보로 인해 팬 여러분과 대중에게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라고 강조하며 " 당사는 이러한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심각한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법적 대응의 중요한 근거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아울러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면밀히 검토한 후 필요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것이며,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 행위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