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2년 만의 신곡, 본능과 감정에 충실해지는 순간 노래" [일문일답]

연예

OSEN,

2025년 7월 16일, 오후 03:46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소유가 새로운 시도 속에 완성된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유는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PDA'를 발매한다.

'PDA'는 소유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Magic Strawberry Sound) 합류 후 처음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로, 소유가 지향하는 음악적 방향성에 있어 의미 있는 전환점을 예고해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다음은 'PDA' 발매를 앞둔 소유의 일문일답이다.

Q. 약 2년 만에 디지털 싱글 'PDA'를 발매합니다.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요?

A. 2년 전 이맘때, 미니 2집을 발매했는데요. 'ALOHA'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댄스곡이자 신곡이라 저 역시 너무 설렙니다. 무엇보다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 'PDA'를 빨리 보여 드리고 싶어요!

Q. 신곡 'PDA'의 간략한 곡 소개와 공공장소에서의 애정 표현을 주제로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요?

A. 'PDA'는 R&B, Dance, 2000년대 팝의 질감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에 마이애미 베이스 리듬이 더해진 댄서블한 트랙입니다.

공공장소에서의 애정 표현은 보통 밖으로 드러내지 않는 사적인 감정으로 여겨지곤 하는데, 'PDA'는 그 감정의 '충동'과 '직진'을 더 강하게 내보이는 곡이에요.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놓고 본능과 감정에 충실해지는 순간을 노래하고 싶었습니다. 

Q. 'PDA'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합류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곡입니다. 작업 과정에서 달라진 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처음 손발을 맞추는 과정이었는데 모두들 'PDA'의 완성을 위해 굉장히 열심히 해주셨어요. 무엇보다 저랑 완전히 다른 방향의 의견들을 제시해 주셔서 기존의 작업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었고, 더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Q. 정기고 대표와 인연이 깊은데, 앞으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A.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합류는 앞서 작업 과정에서도 언급했듯이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과는 다른 방식의, 다양한 의견들이 더해질 수 있는 환경임이 분명해요. 인연이 깊은 정기고 대표님도 음악 쪽으로 저와는 또 다른 색이 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향 등을 제안해 주시기도 하거든요. 달라진 환경에서 매스사와 함께 저도 모르던 새로운 모습들을 찾아가고, 만들어가며 팬분들과 만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오랜 시간 소유의 신곡을 기다려왔을 팬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오랜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만큼 제 마음가짐도 남다른데요. 공연이나 무대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사랑해요♥️ 

/mk3244@osen.co.kr

[사진]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