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소영 기자] 여행 유튜버가 여수의 한 유명 음식점의 불친절함을 폭로한 가운데 여수시가 발빠르게 나섰다.
여수시의회 이석주 의원은 17일 SNS를 통해 “여수시, 음식점 친절 응대 관련 행정조치 실시. 최근 지역 음식점의 손님 응대 논란과 관련해, 여수시가 음식점 영업자 및 종사자에게 서비스 응대 개선을 요청하는 공식 안내문을 전달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회복에 있어 음식점의 응대와 서비스 품질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라며 큰 소리 응대, 1인 손님 제한 등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 자제, 식자재·가격 등에 대한 충분한 설명, 자율적인 식사 시간 보장, 보다 부드럽고 정중한 응대 문화 확산을 요구했다고 알렸다.
앞서 한 유튜버는 여수의 유명한 식당을 혼자 찾아 2인분을 주문했음에도 20여 분 만에 가게 주인에게 "얼른 먹고 가라"는 식의 눈치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해당 가게는 풍자의 유명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여수 맛집으로 알려져 더욱 공분을 샀다.
논란이 커지자 여수시가 나서 해당 식당을 방문했고 친절 교육을 진행할 에정이다. 이석주 의원은 “다시 찾고 싶은 여수라는 말이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행정과 의회가 함께 현실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여수시 측 입자 전문이다.
[여수시, 음식점 친절 응대 관련 행정조치 실시]
최근 지역 음식점의 손님 응대 논란과 관련해, 여수시가 음식점 영업자 및 종사자에게 서비스 응대 개선을 요청하는 공식 안내문을 전달했습니다.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회복에 있어 음식점의 응대와 서비스 품질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는 실제 업장에서 지킬 수 있는 실천 사항 중심으로 현장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안내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큰 소리 응대, 1인 손님 제한 등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 자제, 식자재·가격 등에 대한 충분한 설명, 자율적인 식사 시간 보장, 보다 부드럽고 정중한 응대 문화 확산
**‘다시 찾고 싶은 여수’**라는 말이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행정과 의회가 함께 현실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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