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출신’ 이동열, 본격 배우 전향..‘거짓말, 뱀파이어가 어디 있어?’ 출연 [공식]

연예

OSEN,

2025년 9월 16일, 오후 06:29

[OSEN=김채연 기자] 그룹 업텐션 출신 이동열이 드라마 ‘거짓말, 뱀파이어가 어디 있어?’에 캐스팅되며 배우로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다.

드라마 ‘거짓말, 뱀파이어가 어디 있어?’(극본 아른, 연출 박지수, 제작 드림엔진스튜디오)는 동명 타이틀 BL 웹툰 원작을 모티프로 제작된 미드폼 8부작 드라마로, 대학 입학을 위해 상경한 순수 청년 동하가 쉐어하우스에 살고있는 뱀파이어 룸메이트들과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펼치는 아찔하고 짜릿한 청춘 동거 로맨스물이다.

이동열은 극 중 예민하고 까칠하지만 엉뚱한 매력을 지닌 뱀파이어 정규민 역을 맡았다. 첫 연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무대 경험에서 비롯된 표현력이 캐릭터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PA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동열은 첫 연기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섬세한 감정 표현과 캐릭터 해석력을 보여줬다”며 “까칠하지만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뱀파이어 정규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열은 2015년 그룹 업텐션으로 데뷔해 미니 1집 ‘일급비밀’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23년 3월 전속계약 종료 이후 PA엔터테인먼트와 새로운 인연을 맺었으며, 지난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그는 오는 10월 신곡 발매도 앞두고 있어 음악과 연기를 병행하는 행보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돌 시절부터 무대 위에서 보여준 표정 연기와 섬세한 감정 표현은 이동열의 강점으로 꼽히는 바. 첫 드라마 도전을 통해 그가 어떤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드라마 ‘거짓말, 뱀파이어가 어디 있어?’는 오는 9월 19일 최초 공개된다. 국내에서는 티빙, 웨이브, 헤븐리, KT GenieTV, SK Btv, 스카이라이프, 홈초이스에서 공개되고, 미주 지역은 아이치이(iQIYI), 동남아시아 지역은 가가울랄라(GagaOOLala) 플랫폼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일본은 오는 10월 중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작품은 매주 금요일 2화씩, 총 4주간 공개된다. /cykim@osen.co.kr

[사진] 피에이(PA)엔터테인먼트, 드림엔진스튜디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