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김수형 기자]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에서 지드래곤 무대에 카메라를 들고 사진찍게 바쁜 세계 정상들이 눈길을 끌었다.
2025년10월31일 방송된 MBC뉴스 채널에서 ‘차은우 사회, 지드래곤 공연, 에드워드리 요리..APEC 정상만찬 K-컬쳐 문화공연 H/L [현장PLAY] ‘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 29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APEC CEO 서밋 2025’ 2일 차 행사에서는 문화 세션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31일인 오늘 지드래곤(G-DRAGON)이 경주 라한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 무대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오르며 화제를 모은 상황.
지드래곤은 혁신적인 퍼포먼스로 APEC의 가치를 알리고, 대한민국 문화의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 그래서 일까. 각국의 정상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지드래곤은 먼저 “APEC 2025코리아 홍보대사, 가수 지드래곤”이라며 인사,특히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흐뭇하게 무대를 바라보는 모습이 공개됐고,지드래곤 무대를 카메라에 담는 정상들 모습까지 눈길을 끌었다.
지드래곤은 지난 7월부터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 축구선수 박지성, 감독 박찬욱, 아이브 장원영 등과 함께한 홍보 영상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당시 해외 투어 일정 중에도 한국을 오가며 촬영에 참여해 ‘글로벌 아이콘’다운 책임감을 보였다.
APEC 준비기획단은 “지드래곤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인물로, APEC이 추구하는 ‘연결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널리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라며 “만찬 공연에서도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유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