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앞둔 방탄소년단 뷔, 새 포토북 '타입 비' 발간

연예

이데일리,

2026년 1월 19일, 오후 03:2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새 포토북 ‘타입 비’(TYPE 非)를 발간했다.

(사진=빅히트뮤직)
‘티입 비’는 뷔가 2024년 선보인 ‘타입 원’에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포토북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작이 꾸밈없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았다면 이번에는 형식과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비(非) 고정성’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포토북은 총 278페이지로 구성했으며 20개의 챕터가 하나의 흐름처럼 이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뷔는 이번 포토북 기획과 촬영 전반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감각을 녹였다.

뷔는 포토북 발간을 기념한 오프라인 전시 ‘뷔 타입 비 : 온-사이트 인 서울’(V TYPE 非 : ON-SITE IN SEOUL)도 진행한다. 전시는 오는 20일부터 2월 1일까지 서울 중구 프리즈 하우스 서울에서 연다.

관람객들은 포토북 흐름에 따라 이동하며 작품을 시각적,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만 감상 가능한 미공개 사진과 영상도 만날 수 있다.

뷔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을 내고 컴백한다. 이들은 앨범 발매 이후 북미, 유럽, 남미, 아시아 등지를 아우르는 대규모 월드투어에 나선다. 투어 첫 공연은 4월 9일, 11~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연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