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주년' 킥플립 20일 신곡 발표...멤버 작사 참여

연예

MHN스포츠,

2026년 1월 20일, 오전 11:33

(MHN 이효정 기자)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데뷔 1주년을 맞아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이번 싱글은 팬들과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킥플립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앨범에는 지난 17, 18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열린 첫 팬 콘서트 2026 KickFlip FAN-CON 'From KickFlip, To WeFlip'(2026 킥플립 팬-콘 '프롬 킥플립, 두 위플립')에서 최초 공개된 유닛곡 'Hyper Slide(Sung by 계훈, 동화, 민제, 케이주)'(하이퍼 슬라이드)과 'Good Night(Sung by 주왕, 동현)(굿 나이트)이 수록됐다.

'Hyper Slide'는 드럼과 베이스 중심의 리듬 위에 디지코어 사운드와 하이퍼 이모 감성을 결합한 댄스곡이다. 계훈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민제 역시 작사에 힘을 보탰다.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내리막을 내려가기 직전의 순간에 빗댄 가사를 통해 불안과 망설임을 넘어 서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Good Night'은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팝 발라드 트랙이다. 잔잔하게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이 고조되는 편곡이 인상적이며, 두 멤버의 섬세한 보컬과 감정 표현력이 돋보인다. 하루의 끝에서 건네는 'Good Night'이라는 인사가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어지길 바라는 진심을 담았다. 동현과 주왕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킥플립은 데뷔 첫해인 2025년 세 장의 미니 앨범 발매를 비롯해 글로벌 페스티벌 출연, 주요 가요 시상식 신인상 수상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K팝 슈퍼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데뷔 1주년을 맞아 음악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부산, 31일 광주, 2월 21일 청주, 28일 대구까지 총 5개 도시, 12회 규모의 팬 콘서트 투어를 이어간다. 

새 디지털 싱글 'From KickFlip, To WeFlip'은 20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