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던 조정석 왜 '활동중단'하나보니...."육아전념" 응원

연예

OSEN,

2026년 1월 20일, 오후 09:41

[OSEN=김수형 기자]배우 조정석이 유튜브 채널을 잠시 멈추기로 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하차’나 ‘중단’보다는, 삶의 우선순위를 조정한 선택에 가깝다.

조정석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손글씨로 직접 쓴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댕이 아빠’입니다”라는 인사로 편지를 시작하며, 그동안 채널을 지켜봐 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정석은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어느새 구독자가 50만 명을 넘었다”며 “구독자가 늘어갈수록 제게도 큰 힘이 됐다”고 적었다. 이어 “그러던 중 제 삶에 작은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유튜브 활동을 잠시 쉬어가기로 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그는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실망을 주고 싶지 않았다며 “미리 말씀드리고 싶었다. 잠깐 숨을 고르고 다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그동안 보내주신 응원과 따뜻한 댓글 하나하나가 큰 위로와 힘이 됐다”며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감사도 잊지 않았다.

편지의 말미에서 조정석은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며 “다시 만나는 날까지 모두 건강하시고 잘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잠정 중단이지만, ‘마침표’가 아닌 ‘쉼표’임을 분명히 한 셈이다.

자필 편지를 접한 팬들 역시 “직접 써서 더 진심이 느껴진다”, “지금은 육아가 더 중요한 시기, 충분히 집중하길”, “조정석다운 선택이라 응원한다” 등 따뜻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배우로서의 활동과 더불어, 한 아이의 아빠로서의 시간을 소중히 선택한 조정석. 잠시 속도를 늦춘 그의 선택에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OSEN DB'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