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강서정 기자] 글로벌 K-POP 퍼포먼스 채널 스튜디오 춤(STUDIO CHOOM)이 '2025 코레오어워즈' 댄스 임팩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스튜디오 춤은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2025 코레오어워즈’에서 댄스 임팩트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K-POP 퍼포먼스 콘텐츠 분야 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스튜디오 춤’은 춤에 특화된 아티스트와 댄스 크루가 함께 선보이는 K-POP 퍼포먼스 전문 채널이다. 올해 1월 구독자 수 598만 명, 누적 조회수 45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덤이 주목하는 K-POP 퍼포먼스 메가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튜디오 춤은 4K 60프레임 고화질 영상을 구현하고, 조명 연출과 화면 구성을 고도화하며 콘텐츠 제작 방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왔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Artist Of The Month), ‘믹스앤맥스’(MIX & MAX) 등 스튜디오 춤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안무가, 댄서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상은 스튜디오 춤이 디지털 채널 최초로 K-POP 퍼포먼스 영상에 안무 저작권자 성명을 표기함으로써, 안무 저작권 인식 제고 및 보호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루어진 결과다. ‘스테이지 파이터’를 연출한 최정남 PD에 이어 이번에는 ‘스튜디오 춤’ 연출을 맡은 김은지 PD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며, CJ ENM 음악 전문 채널 Mnet의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튜디오 춤 연출을 맡은 김은지 PD는 "퍼포먼스는 안무 창작자를 포함한 모든 아티스트들의 축적된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스튜디오 춤은 그 과정의 가치를 담는 데 집중해왔으며, 이번 수상이 그 노력을 의미 있게 봐주신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Mnet 디지털 콘텐츠를 총괄하고 있는 이한형 담당은 "스튜디오 춤의 행보를 의미 있게 평가해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POP 퍼포먼스 콘텐츠가 더욱 건강한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제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2025 코레오어워즈’에서 이뤄졌으며, 댄스 임팩트 부문은 댄스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확장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인물(또는 팀)을 대상으로 한다. /kangsj@osen.co.kr
[사진] 스튜디오 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