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수 없는 '아이콘' 지드래곤, 부동의 1위 [스타1픽]

연예

뉴스1,

2026년 1월 28일, 오전 07:00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1위=지드래곤
가수 지드래곤 © News1
가수 지드래곤이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시대를 풍미한 패션 아이콘으로도 유명한 지드래곤은 항상 앞서가는 '트렌드세터'로 주목받는다. 그는 공식 석상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특히 공항 패션이 많은 주목을 받는데, 지드래곤은 항상 '전에 없던' 스타일로 등장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올해 지드래곤은 '빅뱅 데뷔 20주년'을 맞아 콘서트 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앞선 2월에는 첫 번째 단독 팬미팅을 개최한다.

◇ 2위=블랙핑크
블랙핑크 제니 © News1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는 그룹 블랙핑크였다. 전 세계 톱 아이돌로 등극한 블랙핑크는 평소에도 음악과 패션의 유행을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이들이 공식석상 혹은 일상에서 선보이는 패션은 매번 화제가 된다. 올해에는 오랜만에 블랙핑크를 완전체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블랙핑크는 오는 2월 27일 완전체로 새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 3위=올데이프로젝트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 News1
혼성 그룹 올데이프로젝트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의 주인공이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힙한 스타일'을 멋지게 소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혼성 그룹인 만큼, 멤버별로 다채로운 의상을 입고 본 적 없는 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한다. 지난해 여러 곡을 히트시키며 '최고의 신인'에 등극한 올데이프로젝트는 현재 멤버 애니가 미국에서 잠시 학업을 이어가며 각자 개인 활동 중이다.

◇ 4위=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 © News1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올랐다. 강렬한 퍼포먼스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보이는 스트레이 키즈는 평소에도 쿨하고 힙한 패션을 자랑한다. 또한 캐주얼한 '사복 패션'을 잘 입는 팀으로도 K팝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현재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은 최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수 15억 건을 달성했다. 또한 오는 6월 6일과 9월 11일에는 각각 미국 뉴욕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브라질 '록 인 리오'의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 5위=아이브
아이브 이서 © News1
걸그룹 아이브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브는 각 멤버들이 여러 패션 브랜드의 앰배서더를 하고 있을 정도로 패션계에서 각광받는 팀이다. 이들은 나이에 맞는 발랄한 스타일부터 패셔너블한 아이템까지 다채롭게 소화하며 '차세대 패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아이브는 다음 달 정규 2집 '리바이브 플러스'(REVIV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breeze52@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