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모르면서 훈수" 이관희, 홍진경 저격 논란에 결국 영상 비공개

연예

뉴스1,

2026년 1월 30일, 오후 05:35

유튜브 채널 '농구선수갓관희' 캡처

농구선수 이관희가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를 리뷰하던 중 패널 홍진경을 향한 저격성 발언으로 비판을 받자 결국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30일 유튜브 채널 '농구선수갓관희'에서는 지난 27일 게시됐던 "'솔로지옥5' 리뷰 같이 볼 사람?"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찾아볼 수 없다.

해당 영상은 이관희의 홍진경 '저격 논란'으로 인해 비공개로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관희는 해당 영상에서 자신과 함께 '솔로지옥3'에 출연했던 윤하빈과 '솔로지옥5'를 리뷰했고, 그 과정에서 패널 홍진경을 언급했다.

당시 이관희는 "제가 이 얘기를 하고 싶었는데 진경 누나도 연애 잘 모를 것 같다"며 "저기서 연애 훈수를 두는 게 화가 난다, 너는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 윤하빈은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으신 거 아니냐"고 답했으나, 이관희는 "결혼하면 나보다 나은 거냐"며 "나도 결혼할 건데?"라고 되물었다.

윤하빈은 당황하며 "(연애 경험이) 옛날 일들이었을 테니까"라고 홍진경을 대변했지만, 이관희는 "내 생각에는 한해 씨, 덱스 씨, 다희 누나 다 인정하거든? 진경 누나는 이해를 잘 못하겠다"며 "연애를 나보다 더 잘할 거라고 생각을 못하겠거든?"이라고 거침없이 발언을 이어가다 "어떻게 생각하냐"고 또 질문했다. 윤하빈은 "저와는 무관한 이야기"라고 선을 그었지만, 이관희는 "진경 누나는 안 맞는 거 같아"라고 재차 강조했다.

해당 발언은 지난 29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재조명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홍진경은 '솔로지옥' 시리즈를 보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대변하는 패널로서 시즌5까지 함께 해왔다. 이다희 규현 한해는 물론, 시즌3부터 합류한 덱스와도 패널들 간의 케미를 보여주며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아 왔다.

하지만 이관희는 패널의 역할과 자격을 '결혼 여부'나 개인의 '연애 경험'으로 재단하는 인식을 드러냈고 "연애 잘 모를 것 같다"는 식의 주관적 추정을 바탕으로 발언한 점에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관희는 이같은 반응에 대한 언급 없이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aluemchang@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