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 "전 국민이 다 봐야 해" ('하나부터 열까지')

연예

MHN스포츠,

2026년 2월 01일, 오전 11:28

(MHN 김설 기자) 장성규와 이상엽이 진행하는 순위 쟁탈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가 2026년부터 새로 도입되거나 달라지는 생활 밀착형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내일 2일(월) 저녁 8시에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에서는 ‘모르면 손해, 2026년 달라지는 생활 꿀 정보 모음!’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방송에는 래퍼 넉살이 게스트로 합류해 특유의 날선 입담으로 장성규와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다뤄질 주제는 예비 부부들의 큰 관심사인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정찰제’다. 그동안 부르는 게 값이었던 결혼 준비 비용의 불투명성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예식장 및 대행업체의 가격 정보 공개를 의무화한 정책을 집중 분석한다.

이어 부모들을 위한 ‘신(新) 육아 정책’도 짚어본다. 최근 둘째를 얻은 넉살은 실질적인 육아 복지의 필요성에 대해 소신 발언을 이어갔으며, 방송에서는 아동수당 확대 및 육아휴직 대체 수당 등 체감도 높은 정책들이 소개된다. 예비 아빠 이상엽 역시 높은 관심을 보이며 귀를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사회적 이슈인 안전 정책도 조명한다. 상습 음주운전자의 차량 내 음주 측정기 부착 의무화와 처방약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한 약물 운전 단속 강화 등 2026년 ‘음주운전과의 전쟁’과 관련된 구체적인 법규를 설명한다.

이 외에도 세계 최초 도입되는 ‘AI 기본법’, 직장인 식사 지원 정책, 문화예술 패스,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복지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핵심 정보들이 총망라된다.

알아두면 돈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2026년 필수 정보 가이드,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는 2월 2일 월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사진=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