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준형 기자] 8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으로 마이 리틀 텔레비전, 개미는 오늘도 뚠뚠 등 유쾌하고 재밌는 날것 그대로의 코드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박진경 CP와 문상돈 PD가 의기투합해,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파트리샤, 꽈추형(홍성우), 덱스이 출연한다.한편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크리에이터 덱스(김진영)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불참했다.박나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8.08 / soul1014@osen.co.kr](https://file.osen.co.kr/article/2026/02/04/202602041503771202_6982e8925def9.jpg)
[OSEN=김나연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 측이 방송 복귀설과 관련해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전했다.
4일 박나래 측 관계자는 '운명전쟁49' 공개와 관련해 OSEN에 "이 프로그램은 사전에 제작이 다 완료됐고, 2026년 상반기에 공개 예정이었던 것"이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이미 공개일이 정해져있던 만큼 박나래의 복귀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설명이다.
이날 디즈니+는 오리지널 예능 '운명전쟁49'의 11일 공개 일정을 확정함과 동시에 포스터 및 예고편을 공개했다. '운명전쟁49'는 49인의 운명술사들이 모여 여러 미션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시험하는 신들린 서바이벌을 펼치는 작품으로, 전현무를 비롯해 박나래, 박하선, 신동, 강지영 등이 패널로 출연한다.
특히 박나래는 최근 전 매니저들의 폭로로 갑질부터 불법 의료 행위 등 의혹에 휩싸이며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는 상황. 박나래는 각종 의혹들의 여파로 MBC '나 혼자 산다',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하차하고 출연 예정이었던 새 예능 '나도신나', '팜유트립' 역시 제작이 무산됐던 바 있다.
하지만 '운명전쟁49'에는 박나래가 편집 없이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복귀설'이 불거졌다. 다만 박나래 측은 '운명전쟁49' 촬영은 이미 논란이 불거지기 전 진행된 것으로, 방송 복귀는 전혀 계획에 없다고 밝혔다.
박나래 측은 OSEN에 "복귀를 논하기에는 지금 펼쳐져 있는 해결해야할 일들이 있다 보니 그 사안을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전했다.
한편 디즈니+ 관계자는 박나래의 '운명전쟁49' 출연과 관련해 "'운명전쟁49'는 대규모 출연자들의 경쟁 서사가 핵심인 서바이벌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박나래 씨는 여러 패널 중 한명으로 출연한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