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EN=최이정 기자]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에서 강한 존재감으로 화제를 모은 출연자 최미나수의 가족 관계가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명품 브랜드 언박싱과 여행 브이로그로 유명했던 인플루언서 겸 사업가 코코초이가 그의 이모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 2024년 5월 코코초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에서 다시 조명됐다. 당시 ‘우린 보통 자매와는 달라 ‘기존쎄’ 차씨네 5자매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고, 영상 설명란에는 코코초이의 동생이 직접 글을 남겼다.
글에는 “오늘 처음 인사드리는 코코언니의 셋째동생, 넷째동생 꼭지입니다. 장례 이후 이제야 마음을 추스르고 카메라 앞에 서게 됐다”며 “추모 영상에 달린 수많은 애도 댓글을 보며 가족 모두 큰 위로를 받았다. 언니가 늘 외쳤던 10만 구독자 달성을 위해 유튜브를 이어가 보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에는 코코의 동생이자 뛰어난 미모를 지닌 셋째딸이 등장해 자신이 최미나수의 엄마라고 밝히는 장면도 포함돼 있다. 그는 “SNS를 전혀 하지 않던 평범한 사람이었는데, 딸이 미스코리아가 되고 미스 어스 국제 미인대회에서 입상하면서 본의 아니게 ‘미코 엄마’로 알려지게 됐다”고 전했다.

최미나수는 ‘솔로지옥5’ 첫 등장부터 노란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수천만 원대 고가 액세서리를 착용한 모습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방송 이후 그의 배경과 가족사까지 재조명되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코코초이는 2023년 11월 18일 세상을 떠났다. 측근에 따르면 고인은 그해 봄 골육종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었으며, 11월 마지막 항암 치료를 마치고 회복하던 중 유튜브 촬영을 앞둔 어느 날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해 별세했다. 이에 애도물결이 이어졌다.
앞서 코코초이는 2023년 9월 “유튜브를 시작한 지 3년 6개월 동안 단 한 주도 빠짐없이 영상을 올려왔다”며 “이제 잠깐 쉬어가며 컨디션을 회복하고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밝히며 활동 중단을 예고한 바 있어 더욱 먹먹함을 안겼던 바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영상 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