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신보 초동 154만장 돌파…여섯 번째 밀리언셀러

연예

뉴스1,

2026년 2월 13일, 오전 08:16

그룹 에이티즈(ATEEZ) 윤호(왼쪽부터)와 성화, 산, 여상, 홍중, 우영, 종호, 민기 2026.2.5 © 뉴스1 권현진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여섯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13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13번째 미니 앨범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는 초동(앨범 발매 후 첫 주 판매량) 154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미니 8집, 미니 9집, 정규 2집, 미니 10집, 미니 11집에 이어 미니 13집까지, 통산 여섯 번째 밀리언 셀러(100만장) 음반을 탄생시켰다.

에이티즈의 미니 13집은 발매와 동시에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및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벅스 일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안착했다.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은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 2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써클차트 주간 다운로드 차트 1위 등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에 지난 11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아드레날린'으로 1위를 차지하며 컴백 후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티즈의 컴백을 향한 관심은 세계적으로 뜨겁다.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MLB', 프랑스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Deezer 등 다양한 글로벌 채널에서 에이티즈 콘텐츠에 댓글을 달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미국 항공우주국인 나사(NASA)는 미니 13집 수록곡 '나사' 가사인 "Shoot for the stars like"를 인용해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등 에이티즈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했다.

에이티즈는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seunga@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