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김동욱, '이재명 대통령 허위비방' 혐의로 불구속 송치

연예

MHN스포츠,

2026년 2월 14일, 오전 10:28

(MHN 김현서 기자) 가수 JK김동욱이 이재명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JK김동욱이 지난 13일 정보통신망법 위반(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으로 불구속 송치됐다고 14일 스포츠경향은 보도했다.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JK김동욱은 자신의 정치 성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후 그는이재명 대통령과 정부를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이재명 대통령의 G7 정상회의 참석 발표가 나오자 "캐나다에서 열리는 G7에나 초청받았는지 확인이나 하고 와서 형한테 연락해라"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이에 신승목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 대표는 "JK김동욱이 이재명 대통령과 대통령실 공식 발표 내용을 왜곡해 가짜뉴스를 퍼뜨렸다. 이로 인해 대통령과 대통령실 명예가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피고발인(JK김동욱)이 공인이자 가수인 것을 활용해 정보통신망 특성상 이번 사건이 일파만파로 퍼져 나갔으며 당사자인 이 대통령은 물론 많은 국민까지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며 그를 고발 조치했다. 

JK김동욱은 캐나다 국적을 취득한 한국계 캐나다인이다. 앞서 그는 "서울 강북구 삼양동에서 태어나 공연초등학교, 하계중학교, 대진고 2학년 자퇴하고 캐나다로 이민 갔다"고 밝힌 바 있다. 캐나다 국적을 가진 그가 금고 이상의 형(집행유예 포함)을 받을 경우 '강제 퇴거 심사'가 된다. 

사진= JK김동욱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