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0주년’ 씨야, ‘음악중심’ 찢은 올화이트 디바들

연예

OSEN,

2026년 6월 28일, 오전 10:08

[OSEN=최이정 기자] 그룹 씨야(SeeYa)가 남다른 대 장악력과 명품 라이브를 뽐냈다.

씨야는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 무대에 출격, 데뷔 20주년 기념 정규 앨범 ‘First, Again’의 타이틀곡 ‘Stay’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씨야 세 멤버는 페미닌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매혹적인 올화이트 룩을 맞춰 입고 등장, 세련된 비주얼과 카리스마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과거 대한민국을 뒤흔든 명품 발라드에 이어 트렌디한 댄스곡까지 장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입증한 이들의 진가는 라이브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씨야는 댄서 아이키가 이끄는 크루 ‘훅(HOOK)’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트렌디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소화하면서도, 음원을 삼킨 듯 흔들림 없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과시했다. 격렬한 안무 중에도 빈틈없는 성량과 감성을 유지하는 세 멤버의 ‘3인 3색’ 보컬 클래스가 돋보였다.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SBS ‘인기가요’, 아리랑 ‘심플리케이팝’, ENA ‘케이팝업차트쇼’, MBC ‘쇼! 음악중심’까지 음방 접수를 마친 씨야는 이제 오프라인으로 스케일을 넓혀 관객들과 직접 호흡한다.

씨야의 20년 음악 여정을 총망라할 전국 투어 콘서트 ‘THE FAN’은 오는 8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포문을 연다. 이어 9월 5일 부산, 9월 12일 대구, 10월 10일 청주, 10월 17일 수원 등 총 5개 도시를 순회한다.

/nyc@osen.co.kr

[사진] 방송 캡처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