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규 퓨처스 감독 LG 복귀' 삼성, 최일언 퓨처스 감독 영입 [오피셜]

스포츠

OSEN,

2024년 11월 21일, 오후 02:02

[OSEN=타이베이(대만), 이대선 기자]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프리미어12 야구대표팀이 9일 오후 대만 티엔무야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했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야구대표팀은 대만, 쿠바, 일본, 도미니카공화국, 호주와 프리미어12 B조에 편성됐다. 지난 8일 결전지 대만 타이베이에 입성한 류중일호는 9일 훈련, 10일 대만 프로팀과의 연습경기, 12일 훈련으로 현지 분위기를 익힌 뒤 13일 타이베이돔에서 대만과 B조 예선 첫 경기를 치른다.조별예선에서 최소 2위에 올라야 슈퍼라운드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으로 향할 수 있으며, 대표팀의 목표는 슈퍼라운드 진출이다.최일언 코치가 공을 튕기고 있다. 2024.11.09 /sunday@osen.co.kr

[OSEN=손찬익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21일 최일언 대표팀 투수 코치를 퓨처스 감독으로 영입했다.

최일언 신임 퓨처스 감독은 KBO리그 5개 구단에서 코치를 역임한 경력이 있으며, 최근까지 야구 국가대표팀의 투수코치로 재직했다.
`
삼성 라이온즈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최일언 퓨처스 감독이 팀 내 유망주 육성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시즌 퓨처스팀을 이끌었던 이병규 감독은 LG 트윈스의 퓨처스 감독으로 자리를 옮겼다. 

앞서 삼성은 지난 5일 1군 작전ㆍ외야 코치로 이종욱 코치와 계약 했다. 이종욱 코치는 연봉 9000만원 계약기간 1년으로 계약하고 지난 6일 오키나와 마무리 캠프부터 선수단에 합류해 선수들을 지도했다. 

구단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구단은 선수단의 공격적인 베이스 러닝 및 외야수의 타구 판단 능력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hat@osen.co.kr